아줌마들 대선 후보들 인터뷰 하다

인터넷 웹진 줌마네 필자들 권영길 후보를 시작으로 대선 후보들 인텨뷰에 들어가

검토 완료

홍미용(thdbs)등록 2002.10.26 11:53
지난 10월 21일 오후 1시 프레스센터 19층에서 보기 드문 인터뷰가 있었다. 인터넷 웹진 줌마네의 아줌마 필진들이 민주노동당 대통령 후보 권영길씨를 인터뷰 한 것이다.

이날 인터뷰는 줌마네가 기획한 "아줌마, 대통령 쇼핑하다"라는 대선 후보 릴레이 인터뷰의 시작으로, 한시간 이상 진행된 인터뷰에서 권 후보는 성의있고 진지한 태도로 아줌마들의 질문에 응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연속 인터뷰 시리즈는 권 후보에 이어 26일 노무현 , 정몽준(날짜미정), 이회창 후보(날짜미정)순으로 진행되고,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줌마네 홈페이지의 대통령 후보 인터뷰 토론 게시판에 게재될 계획이다. 대통령 선거가 다가오면 각종 신문이나 잡지들의 대선 후보 인터뷰는 줄을 잇고 있지만 평범한 아줌마들이 대선후보를 인터뷰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줌마네는 이번 기획의 목적을 "아줌마 유권자들(900만)이 그 수가 만만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정치판이 아줌마에 대한 감수성을 갖고 있지 않았다"며, "정치란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살림살이일뿐'이라고 말했다. 또한 "살림하는 아줌마들이 대통령 하겠다고 나선 사람들을 요모조모 꼼꼼하게 뜯어보는 이 과정에서 아줌마들의 인권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자를 대통령으로 고르지 않겠다는 의사를 확실히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했다.(줌마네 www.zoommanet.co.kr)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