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자원봉사활동 참여

- 제천시, 공직자 소그룹부터 "사랑나누기 운동" 확산 -

검토 완료

지만석(jms2742)등록 2003.02.24 15:10
제천시는'자원봉사활동'을 범 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900여 공직자들이 직장내 자생단체인 '소그룹' 별로 먼저 참여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시는 자원봉사활동을 '사랑나누기 운동'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공무원이 먼저 솔선 참여한 후 공무원 가족과 시민들의 참여를 단계별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먼저 공무원 소그룹인 스포츠, 문화활동 등 직장내 자생단체가 먼저 3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며 이후 간부 공무원과 공무원 가족 단위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노력봉사와 독거노인 거동 불편자에 대한 말동무, 세탁, 집안청소, 자연보호활동 및 재해복구, 문화체육봉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봉사활동 등이다.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하여 봉사시간을 통장으로 관리하여 줌으로써 자긍심을 갖게 함은 물론 자녀들의 학교에서 배정된 봉사시간을 채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제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해 신규로 신청하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자원봉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수혜자와 봉사자 모두가 만족감을 갖도록 하기로 했다.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