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서포터즈 양성하는 『농촌사랑 소비자대학』운영돼

- 접수(4월 13일까지), 접수처(경북도농업기술원). 도시소비자 (40명) 선착순 모집 -

검토 완료

정재식(jeong0563)등록 2005.04.07 17:03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4월 28일부터 8월까지 8회에 걸쳐 운영되는 『농촌사랑 소비자대학』의 교육생(도시소비자) 40명을 모집한다.

도농업기술원에 의하면, 최근 농산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 심리가 날로 높아져만 가고 수입 농산물이 급증하고 있어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 됨에 따라 『농촌사랑 소비자대학』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했다.

『농촌사랑 소비자대학』은 도시민의 농촌사랑 계기를 마련하고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건강·안전식단 작성 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테마로 운영되는데, 첫 번째는 안전농산물을 이용한 웰빙 건강식단 작성, 두번째는 친환경농산물의 올바른 정보 제공 및 농산물 가공실습, 세 번째는 농업·농촌의 이해로 농촌사랑을 실천하는 내용이다.

세부 주요내용을 보면, 안전 농산물 생산관리체계와 우리 농산물에 대한 정보 제공, 그리고 우리 농산물 식별체험, 친환경농산물 생산·가공현장 견학, 농촌문화 체험 등으로 운영된다.

농촌사랑 소비자대학 수료한 교육생들은 “농업·농촌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도농교류 도우미, 우리농산물 지킴이 역할도 함께 하게 된다.

농촌사랑 소비자대학 교육신청은 4월 13일까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서 농업기술원 생활기술과에 접수하면 된다.

교육신청 자격은 연령 35-55세, 학력 중졸이상의 도시 소비자로서 신청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도비 예산으로 지원하게 되고 현장 체험비는 일부 소정액을 자부담하게 되며 문의처는 농업기술원 생활기술과(053-320-0256, 0242)이다.

☞ 교육신청
- 신청기간 : 4월 13일까지
- 신청양식 :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
※ 홈페이지(http://www.gba.go.kr/)
- 접 수 처 : 농업기술원 생활기술과
- 신청자격 : 연령 35-55세, 학력 중졸이상, 선착순 모집
- 교 육 비 : 도비지원, 현장체험비 일부 자부담
- 개 강 일 : 4. 28(목) 14:00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