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민넷 사이버멘토링 회원 모집

검토 완료

백현석(bc703)등록 2006.04.25 16:05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공익포탈사이트 ‘위민넷(www. women-net.net)’에서 ‘2006 사이버멘토링’에 참여할 멘토와 멘티를 모집한다.

멘토(mentor)는 해당분야 2년 이상 경력을 지닌 전문 여성으로 상담자·선배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여성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멘티(mentee)는 해당분야 2년 미만의 초년생이거나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성은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이버멘토링은 멘토와 멘티가 온라인을 통해 교류하는 대표적인 여성 네트워크 형성의 장으로 정착되어, 1,200여쌍의 멘토와 멘티가 참여하였다.

사이버멘토링의 활동과 실적은 매년 ‘자매일기’ 하나로 엮어 발간하여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 사이버멘토링의 특징은 사회적 인지도와 전문직에 근무하는 인사를 중심으로 10여명의 대표멘토를 섭외하여 멘토링의 구심점 역할을 맡기고, 운영자에 의한 수동 매칭 방법에서 멘티가 직접 선배 멘토를 찾아가는 자동 매칭을 도입하여 사이버멘토링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다.

한편, 사이버멘토링에 참가하는 회원은 위민넷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게 되며, 그 활동정도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되어 일정 수준에 해당하는 경우 인증서를 발급받아 경력에 활용할 수 있다.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