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권 채용박람회 열린다

검토 완료

유혜준(hjyu99)등록 2007.05.29 10:09
2007년 상반기 경기도 안산권 채용박람회가 29일 단원미술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안산권 채용박람회는 7개 지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는 2007년 상반기 경기도 권역별 채용박람회의 마지막 채용박람회로, 경기도와 안산시, 인크루트가 도민의 실업난과 경기도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공동으로 위해 마련한 행사다.

안산권 채용박람회에는 ㈜비츠로테크,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아폴로산업㈜, 일산방직㈜, ㈜자연촌 등 유망기업 70여개 업체가 참여, 50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00여명의 구직자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미 6개 지역을 순회하며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받아 좋은 성과를 거둔데다 상반기 중 마지막으로 열리는 채용박람회인 만큼, 안산권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이 안산권 채용박람회에 거는 기대감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주요행사는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취업면접관'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관 ▲컨설팅 및 직업심리검사관 등의 '부대행사관'을 꾸며 참여업체와 구직자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채용면접관에서는 유망기업과 구직자간 현장면접이 이뤄지는 등 실시간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특히 구직자들이 실제 기업과의 면접에 앞서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직자들이 이력서 컨설팅과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취업상담실과, 면접태도와 면접복장 및 대화법 등을 컨설팅 받을 수 있는 면접이미지컨설팅 등을 마련했다.

또 정보관에는 직업훈련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도 진행하는 등 구직자들이 체계적인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직업심리검사와 진로상담이 제공되고, 이력서사진촬영, 지문인식적성검사, 취업운세, 중소기업바로알기, 취업소망나무만들기 등 다양한 취업관련 서비스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기업들이 채용박람회 장에서 인재확보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고용보험의 각종 지원제도, 근로기준, 노사문제 등에 대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격증 등을 지참, 박람회 현장으로 직접 방문하면 되며, 현장에서 이력서 제출, 면접 기회 등을 잡을 수 있다.

한편, 2007 상반기 권역별 채용박람회는 안산권 채용박람회를 끝으로 오프라인 채용박람회는 마무리 되지만 오는 6월 5일까지 온라인(www.intoin.or.kr/openjob)으로 '경기도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하반기에도 수원을 비롯한 경기도내 8개 권역에서 채용박람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 문의 : 채용박람회 사무국 : ☎ 02)2186-9008, 9151,
경기도 고용정책과 : ☎031)249-4648~9
안산시 지역경제과 : ☎031)481-2920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