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폭한 전설

영화'나는 전설이다'와 GMO

검토 완료

나희경(fetter-free)등록 2007.12.20 11:50

 『2012년. 홍역바이러스를 조작하여 만든 암치료제가 사람들을 '변종'으로 만들어버렸다. 그리고 면역체를 가진자만이 살아남았다』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의 연출려과 윌 스미스의 열연이 돋보인 영화'나는 전설이다'를 보는 내내 나는 GMO(유전자 변형식품)이 떠올랐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만든 GMO식품이 영화속에서 처럼 숨을 헐떡거리는 변종인류를 만들어내진 않을까?

 

유전자변형식품 [遺傳子變形食品,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생산성 향상과 상품의 질 강화를 위해 본래의 유전자를 변형시켜 생산된 농산물로 보통 GMO(Genetically Modified Organism)식품이라 한다. 질병에 강하고 소출량이 많아 식량난을 해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장기간 섭취할 경우에도 인간에 무해하다는 점이 분명하게 검증된 바가 없으며, GMO 품종으로 인해 생태계가 교란되는 등 환경재앙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위험성을 안고 있다. 
                            

                                                                                                출처-두산백과사전 EnCyber

  분명히 GMO식품은 검증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소비자들이 깊은 고민없이 'GMO식품'을 소비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1년 7월부터 콩·옥수수 등 가공식품 27개군을 대상으로 GMO 표시제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GMO식품 표시확인도 하지 않은채 장바구니를 채우기도 한다.

 

 GMO식품에 대해 더 고민해 보자. GMO식품이 당신의 성격을 난폭하게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2007.12.20 11:53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