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나무글
- 생나무글은 7일간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아직 검토하지 않았거나,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에디터가 검토하기 전 생나무글은 제목만 볼 수 있습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생나무 리스트 바로가기
2008 수원대학교 과학체험캠프 성황리에 마쳐
경기과학멘토 과학체험캠프가 화성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원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6월 20일, 21일 양일간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경기도와 경기과학멘토가 주최하고 수원대학교 WISE 경기지역센터가 주관한 '2008 과학체험캠프'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행사에서는 화성시 초등학교 5개교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이 과학, 수학, 정보, 공학 등의 다양한 주제를 접하고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수원대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과학체험캠프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였다. 수원대학교 과학캠프는 올해에 많은 변화를 맞이하였다. 우선 4년간 같이 해온 화성교육청이 올해 과학체험캠프에서는 함께하지 못하였다. 또한 프로그램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매년 진행되어 온 과학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조를 이루어 다양한 주제를 같이 풀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인 과학팀미션, OX 과학골든벨 등이 추가되었다. 또한 (주)그랜드포트가 작년에 이어 참여하여 1일차에는 로봇체험활동이 진행되었고, 2일차에는 라인트레이서 로봇 조립체험이 진행되었다.
WISE 경기지역센터장인 조봉희 교수는 축사에서 "과학 꿈나무들이 모인 이번 캠프에서 재미있는 과학, 체험하는 과학, 호기심이 생기는 과학을 느끼고 돌아가길 바라며 다양한 활동을 친구들과 같이 즐기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수기초등학교 이철구 교장선생님은 "아직 대한민국에서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지 못했는데 여러분들 중에서 미래의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길 기대합니다"라고 축사를 남겼다
이번 캠프에서는
최우수상 - 고은빈(배양초등학교)
우수상 - 정수연(동화초등학교), 전태웅(상봉초등학교)
장려상 - 서지형(수기초등학교), 송창근(봉담초등학교)
최우수팀 - 배양초등학교 1조
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8.06.23 17:23 |
ⓒ 2008 OhmyNews |
|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