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반지의 제왕 온라인' 상용화 성공 할까?

검토 완료

소성렬(hisabisa)등록 2008.08.03 17:01

영국의 BBC 추천도서 1위, 더 타임즈에서 선정한 20세기 최고의 소설 4위, 랜덤하우스의 리더스 추천문학 4위. J.R.R 톨킨의 소설, 반지의제왕은 특유의 짜임새 있는 구성과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전세계 수천만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아 ‘판타지소설의 경전'으로 불리우고 있다.

 

 

 

이같은 폭발력을 가지고 있어서 일까. 이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 ‘반지의 제왕’은 아카데미 사상 최다부문의 수상기록을 남기며 전 세계 흥행기록을 모두 갈아 치우는 기록을 남겼다. ‘던전앤 드래곤 온라인’과 ‘애쉬론즈 콜’ 등 MMORPG 개발사로 유명한 북미의 대표적인 1세대 게임 개발사 터바인이 이처럼 매력있는 컨텐츠를 놓칠리 없다. 

 

 

 

게임 ‘반지의 제왕 온라인: 어둠의 제국, 앙그마르TM’은 절대반지를 두고 벌어지는 판타지 세계관과 ‘헬름 협곡 전투’와 같은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그대로 녹아 있다. 오프닝 동영상이 시작되면 과거 영화에서 보았던 내용들이 게임 실제화면으로 재현돼 영화의 장면 장면들이 새록새록 떠오를 정도. 이게임은 또 뛰어난 연출력을 자랑하는 퀘스트, 그리고 던전, PVP 지역, 몬스터 플레이, 플레이어 하우징 시스템, 음악 연주 시스템 등 탁월한 게임성과 완성도를 자랑 한다.

 

 

 

유저는 자신이 원한다면 한 사람의 모험자가 되어 드넓은 중간계를 탐험할 수도 있고 원정대를 이끄는 우두머리가 되어 간달프, 아라곤 등과 힘을 합쳐 암흑의 군주 사우론에 맞서 싸울 수도 있다. 그렇다면 단점은 없을까. 두차례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했던 테스터들은 타격감 부족과 서버 인구 불균형, 북미와 일본에 비해 비싼 정액요금 등은 시급히 해결해야할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게임 ‘반지의 제왕 온라인’이 지난 7월 31일 상용화에 들어갔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30일, 90일 등의 일반 정액제 및 일반 정량제와 몬스터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는 MP 정량제 등 다양한 요금제로 구성됐다. 대체로 게임의 상용화 이후 성공여부를 판단하는 데에는 3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게임 ‘반지의 제왕 온라인’이 소설과 영와에 이어 또 한번 흥행할지 그  결과가 벌써부터 궁금하다. 한편, 이게임의 국내 판권은 nhn의 한게임이 가지고 있다. 한게임은 지난해 11월 게임 개발사 터바인과 ‘반지의 제왕 온라인'의 국내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2008.08.03 17:09 ⓒ 2008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