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어르신 건강사업 다양

의치보철사업, 체조교실, 경로당 순회 건강관리 등

검토 완료

가금현(ggh7000)등록 2008.11.14 20:49

태안군이 다양한 사업으로 어르신 건강 챙기기에 힘쓰고 있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군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치보철 사업’을 전개해 올해만 21명에게 새 틀니를 시술했다.

지난 2003년부터 매해 10~2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의치보철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태안군은 군내 치과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에서 쉽게 시술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의료원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노인건강 체조교실’도 운영 중이다.

내달 26일까지 주 2회씩 총 16회에 걸쳐 태안․안면․남․원북․이원․근흥면 경로당에서 실시되는 이번 체조교실은 전문 운동 강사를 초빙, 체조를 통한 심폐기능강화, 유연성 증대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도모한다.

의료원은 체조교실과 함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검진, 요가교실, 고혈압․당뇨․치매 등 보건교육을 병행해 건강 생활습관을 위한 연계효과를 노리고 있다.

이밖에도 의료원은 고령화로 인해 노년층의 건강관리 문제점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위한 치매예방교실을 군 노인복지회관서 운영하고 있다.

의료원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에서 군 의료원은 참석자 전원에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우울증, 치매, 정신 건강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충청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8.11.14 20:50 ⓒ 2008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충청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