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회 합천 벚꽃 마라톤 대회, 사진은 선수 참가자들의 출발 모습 ⓒ 유용주
합천군은 29일, 합천군 공설운동장에서 제8회 벚꽃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였다.
대회는 합천군이 주최하고 합천군 체육회가 주관하였으며, 참가인원만 1만1천명으로 대규모로 치뤄졌다.
코스는 합천군 100리 벚꽃코스로 종목은 '5km, 10km, 하프(Half, 20km), 풀(Full, 42.195km)4가지 종목으로 진행됐다.
참가자중에서는 '맥스 로베토(Max Lobeto) 중장(주한미군 19지원사 사령관) 일행등이 대회에 참가하여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날씨가 쌀쌀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기온이 내려간 상태였고 벚꽃이 완전히 개화되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으나, 참가자들은 그에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대회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 대회사를 낭독하는 심의조 합천군수 ⓒ 유용주
대회장을 맡은 심의조 합천군수는 대회사에서 '무공해 청정지역 합천을 찾아주신 전국의 마라톤 가족과 해외에서 오신 마라톤 동호인 어려분을 환영한다.'며 '수려한 합천군은 마라톤 동호인에게 뜻 깊은 고장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길 바란다'라며 대회사를 마무리 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