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흑마늘 ‘산-협 생생 브랜드’ 공모전 개최

검토 완료

이상호(235st)등록 2009.11.16 16:12

세계화에 대비해 소비자들이 직접 우리 농산물의 마케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의성흑마늘영농조합(조합장 원용덕)은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와 공동으로 '산-협 생생 브랜드' 공모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 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들은 의성흑마늘에서 생산된 흑마늘, 간장, 된장, 고추장의 브랜드 이름 및 캐릭터를 선정해 '신토불이'의 중요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상 시에는 총 55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산-협 생생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기업과 협회가 공동으로 대국민 홍보 및 판로를 지원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의성흑마늘영농조합과 한국대학발명협회는 브랜드와 캐릭터 선정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만큼 우리 농수산물의 이름과 캐릭터가 창의적인 이미지와 소비자를 위한 CS(소비자 서비스) 명품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마케팅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얻는 효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산-협 생생 브랜드'를 통해 국내 최고의 상품으로 꼽히는 의성흑마늘은 유사상품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이 마케팅에 직접 참여하면서 자신들이 직접 만든 상품의 이름과 캐릭터가 다른 유사상품의 브랜드 네임으로 사용되는 것을 감시하는 역할도 자연스레 맡게 되기 때문이다.

 

원용덕 의성흑마늘영농 조합장은 "국내 최고의 상품개발로 이미 지자체 브랜드로 입성하였지만 유사상품으로 인한 피해와 기업의 미래발전을 위하여 '산-협 생생 브랜드' 공모전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invent21.com 또는 www.blackgarlic.co.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는 02-795-9000으로 하면 된다.

 

2009.11.16 16:12 ⓒ 2009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