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119체험한마당

취약계층에 대한 화재 경각심 고취및 화재피해 최소화

검토 완료

이상철(p009)등록 2011.05.30 21:12

체험 어린이들과 북부소방 관계자들과의 기념 촬영 체험을 하고 북부소방서 서장님과 금곡의용소방 남여대원과의 기념촬영 ⓒ 이상철


부산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류화열) 금곡119안전센터(센터장 박 현택)에서는 5월 24일 금곡하나로마트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화재와의 전쟁' 2단계 작전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관내 어린이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소방119안전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의 소방안전의식과 관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 지진체험과 화재 발생시 비상탈출과 대피 요령을 실시하였고, 물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CPR)등 생활응급처치 교육, 화재 예방 홍보 및 대형화재 사진, 화재진압 장비등을 보고 체험을 하였다. 
이런 체험 행사를 실시하면서 "소방=안전지킴이"대 시민 소방이미지 제고 및 홍보 극대화와 취약계층에 대한 화재 경각심 고취로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또 이날 지역사회 보건증진을 위해 북구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한 혈압.혈당 체크 등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