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여름방학 영어워크숍 개최

초중생 대상, 하비에르 국제학교서 열려

검토 완료

곽봉천(hfkbc00)등록 2011.06.15 13:06
  학교법인 서강대학교는 2011년 7월 25일(월)부터 8월 12일(금)까지 18박 19일의 일정으로 제 8회 서강영어워크숍(Sogang English Workshop: SEW)을 하비에르 국제학교(http://xavier.sc.kr)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EW(http://sew.sogang.ac.kr)는 매회 새로운 주제를 선정,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제 8회 SEW는 '상상과 창의의 세계(World of Imagination & Creativity)' 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위대한 문학과 예술작품, 새로운 발견과 발명 등의 주제를 영어를 통해 습득하게 되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내재된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SEW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향과 선호도를 정확히 반영, 학습 효과를 배가하기 위해 첫날 MMTIC(Murphy-Meisgeier Type Indicator for Children)검사를 실시한다. 또 학생들의 개인별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부 교과과정(수학, 과학, 음악, 미술, 체육, 연극 등)에 참여해 워크숍 기간 내내 흥미를 잃지 않고 영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참가자 모집은 홈페이지(http://sew.sogang.ac.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영어 인터뷰 및 필기•작문 시험으로 구성된 테스트를 통과한 학생들만 참여가 가능하다.
 워크숍을 담당하고 있는 김문식 팀장은 "자연스러운 영어몰입환경에서 학생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창의적 사고능력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며 "매회 새로운 주제로 구성된 SEW만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제는 학생 스스로가 참여하고픈 워크숍이 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