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폭력 예방 재단, 대학생 서포터즈 유니 1기 모집

검토 완료

이한규(blanchekeith)등록 2012.02.14 10:42
 청소년 폭력 예방 재단(이사장 박철원)은 청소년 폭력 예방 재단(이하 청예단)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할 대학생 활동가 '청예단 대학생 서포터즈 유니' 1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니'는 UNI의 한글 발음으로, 나와 너를 아우르는 청예단 서포터즈의 명칭이다.

제 1기 유니는 청예단 홈페이지(www.jikim.net) 공지사항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 23일까지 겁수한다. 서울 경기권 대학생으로 바이럴/SNS, 사진/영상, 웹/디자인 세 개 부분에 30명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3월 3일부터 6월 2일까지 3개월이다.

'유니'로 선발되면 청예단과 함께 청소년 폭력 예방에 앞장서며 플래시몹, 프리허그, 청예단을 도와줘 등 청예단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청예단의 소식지를 제작하고 청예단 SNS를 관리하는 등, 대학생의 감성으로 학교 폭력에 피해를 입은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차용복 청예단 모금개발부 부장은 "청예단 대학생 서포터즈 유니를 통해 보다 많은 학교 폭력 피해 학생들이 청예단의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대학생들이 이러한 대외활동을 통해 스펙을 쌓기보다는 참된 봉사를 통한 배움을 얻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