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7개라이온스 클럽 연합봉사 "어른신을 위한 효 한마당" 열어

광명문화원과 함께 가정의달 봉사활동을 펼치는 광명지역 7개 라이온스클럽

검토 완료

안세희(comoland)등록 2012.05.18 18:45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광명시의 7개 라이온스 클럽들(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지역부총재 안성근)은 광명문화원(원장 이영희)과 함께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지역에서 초대받은 어르신들은 가슴에 빨간 카네이션을 달고 미리 준비한 선물보따리를 받은 후 공연장에 입장했는데 200석의 광명문화원 대극장은 통로에 간이의자를 놓아야 할 정도로 붐볐다.
공연은 문화원에서 준비한 각종 연주와 노래 그리고 라이온스클럽들에서 준비한 장기자랑을 선보였는데 웃음치료사인 김교생(광명제일라이온스 클럽),지역에서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피터팬(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의 각설이공연과 신나는 노래공연에 이어 각 클럽의 멤버들이 노래와 부채춤 등으로 어르신들의 박수와 웃음을 이끌어냈다.
공연은 1시간을 훌쩍 넘겨서 끝이났고, 행운권추첨으로 푸짐한 선물까지 받은 어르신들의 얼굴엔 미소가 떠날 줄 몰랐다.

광명지역의 7개 라이온스클럽들은 지난해에도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본래사업인 개안사업 외에도 지역에서 소외된 계층과 이웃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날도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닭 1,080마리를 기증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