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학교, 밝고 건강한 교육

소통하는 학교 설명회

검토 완료

박윤정(pyj8411)등록 2012.10.24 18:34

운동장으로 나가기 전 개회사와 환영 인사 ⓒ 박윤정


수원 원일초등학교(교장 조충열)에서는 2학기 학교설명회(학부모와 교직원이 함께하는 체육대회)가 2012년 10월 24일(수) 15:00부터 17:10까지 2시간 10분 동안 학교 도서실 및 운동장에서 화창한 가을 속에서 열렸다.
65여명의 학부모님(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4개 봉사회, 학급 임원)과 45여명의 교직원 등 총 11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및 인권 관련 ×퀴즈 대회, 원판 공치기, 지네발 달리기, 긴줄넘기, 낙하산달리기, 피구, 줄다리기, 계주 등 다양한 경기를 하였다.
학교폭력의 정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독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를 출제하여 학교폭력에 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또 서로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경기를 펼치며 한 분도 자리를 뜨지 않고 끝까지 참여하는 가운데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님들이 다시 한번 원일 가족임을 뜨겁게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가을 하늘 아래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로 학교폭력 없는 언제나 밝고 건강한 원일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라며, 항상 학교 모든 선생님들과 학부모들이 서로 소통하는 가운데 원일 교육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래본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