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열어가는 우리들

원일초, 외부강사 초빙 진로교육 실시

검토 완료

박윤정(pyj8411)등록 2012.10.25 17:50
 2012년 10월 25일(목) 수원시 원일초등학교(교장 조충열)는 13시부터 14시까지 1시간 동안 본교 5학년 158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진로교육"이란 주제로 수원교육지원청 김복순 교수학습 과장님께서 강의하셨다.

자기 이해, 진로정보탐색, 진로 계획, 진로 체험 4가지 활동영역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직업을 탐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기 위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기 위한 계기가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반기문총장, 김연아, 박지성 등 꿈을 이룬 5명의 일화를 들려주면서 꿈을 키우는 과정, 꿈을 이루기 위해 실천해야 하는 과정 등을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명함으로써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강사님의 강연 중 질의응답에 아이들의 진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진로 교육이 끝나고 본교 학생들은 '자신의 꿈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꿈을 잃지 말고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전해져 꼭 필요한 시기적절한 강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진로 교육을 계기로 원일초등학교 학생들이 꿈을 갖는 것에 대한 중요함을 알고, 자신의 꿈을 더욱 키우며 가꿔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진지하게 진로교육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 박윤정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