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일초 '특성화학교 서양문화수업(Halloween)’

검토 완료

박윤정(pyj8411)등록 2012.10.25 17:47
  서양에서는 10월의 마지막 주가 되면 여기저기 으시시한 인형들이 decoration되고, 사람들은 할로윈파티를 할 계획으로 흥에 겨워하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다. 글로벌 사회를 살아갈 우리 친구들에게도 이젠 할로윈파티는 그리 낯선 문화가 아니다. 
원일초등학교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영어특성화학급에서 '서양문화탐방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10월은 역시나 'Halloween'을 주제로 한 수업이 진행되었다.
Witch Costume을 입고 등장한 원어민교사 Grace Kim은 학생들에게 Halloween의 유래와 오늘날에 변형된 Halloween축제에 대해 소개하고 친구들과 Halloween에 대한 글짓기를 하는 내용으로 수업으로 진행하였다. Korea Pumpkin 형태의 특성상 Jack-o-lantern을 만들기 어려워 수박을 사용하여 만든 Watermelon Jack-o-lantern은 수업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큰 웃음을 주기도 하였다.
이번 수업을 계기로 학생들은 또 다른 서양문화인 Halloween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정으로 Halloween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Trick or Treat을 외치며 Pumpkin바구니 가득 사탕을 받고 나가는 학생들의 얼굴에서 즐거웠던 수업의 여운을 느낄 수 있었다.

할로윈 파티를 체험하는 즐거운 학생들 ⓒ 박윤정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