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토론대회 설명중이신 선생님. ⓒ 박윤정
수원 원일초등학교(교장 조충열)는 11월 14일(수) 학급대회를 거쳐 선발된 5,6학년의 교내 독서논술 ‧ 토론대회를 해당 교실에서 실시하였다.
학생들에게 세상에 대한 폭 넓은 안목과 분별력을 기르게 하고, 풍부한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엇갈리는 다양한 견해를 통찰하여 자기와 다른 견해를 인정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조리 있게 논리적으로 정리해 보는 계기마련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회다.
5학년 독서논술대회는 학기 초에 배부된 교과 관련 도서 5권을 미리미리 반복해 읽게 해서 논제가 잘 드러나게 자기의 생각을 800자 이내로 논리정연하게 표현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6학년 독서토론대회는 학급대회를 거쳐 각 반에서 선정된 1조 6인 모둠으로 조직된 6개 팀이 독서토론 주제를 정해 교사와 토론 모둠 이외의 학생들이 배심원이 되어 찬반토론방법으로 진행되었다.
6학년부장선생님께서는 " 논술‧토론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사고력을 신장시켜, 생활 속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생각을 보다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신장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고 말씀하였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