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의 첫 이야기, 미생 프리퀄 손태겸 감독의 영화감독 멘토 특강
- 야간비행/미생 프리퀄 등 칸이 알아본 남자 손태겸 감독의 디자이너 특강
최근 학원가의 분위기가 조금씩 변하고 있다.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씨앤씨 입시미술학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사회에서 활약중인 디자이너를 모셔 특강을 진핸하고 있다. 미술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찾을 기회를 주며, 직접 멘토와 소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있다.
손태겸 감독은 드림쉐어의 청춘, 이야기꾼으로 중앙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하여 <빌바오국제영화제> SILVER MIKELDI상과 64회 칸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부문 3등상 수상 등 칸이 알아본 청년 감독이며, 대표작으로는 <야간비행(2011)>으로 , <미생 프리퀄(2013)> 등이 있다.
2014년 11월 15일 씨앤씨 미술학원에서 진행한 손태겸 감독은 미술학도 출신 영화감독 및 영화인의 이야기와 영화감독의 일/영화의 제작 단계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전했다.
▲ 대전 둔산 씨앤씨미술학원 디자이너 특강 ⓒ 씨앤씨미술학원/드림쉐어
미생 프리퀄의 콘티/캐스팅(오디션)과 헌팅(로케이션)에 대한 이야기, 프로덕션 디자인 회의와 의상 및 분장 컨펌 그리고 리허설 등 미생 프리퀄 제작과 관련된 이야기와 함께 영화감독의 일과 영화 제작단계를 이야기했다. 또한 미술을 배웠을 때 영화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미술이 영화를 얼마나 바꾸어 놓을 수 있는지 등의 이야기도 미생 프리퀄과 야간비행 등 손태겸 감독의 대표 작품의 숨은 이야기들로 구성됐다.
▲ 대전 둔산 씨앤씨미술학원 디자이너 특강 ⓒ 씨앤씨미술학원/드림쉐어
이날 손태겸 감독은 영화산업의 향후 전망으로 미생 프리퀄의 모바일 무비, SNS 무비 등을 강조했다.
최근 인기있는 TV드라마 미생은 이전에 손태겸 감독과 김태희 감독이 연출한 미생 프리퀄로 모바일 무비, 웹 무비로 사람들에게 공개됐다. 미생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초년생들에게 교과서 같은 존재의 웹툰으로 2013년 5월 24일 미생 프리퀄로 재탄생했다. 미생 프리퀄은 임시완, 조희봉, 김보라, 문세윤, 이창민 등의 배우가 참여했다.
▲ 대전 둔산 씨앤씨미술학원 디자이너 특강 ⓒ 씨앤씨미술학원/드림쉐어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