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 선도 수비대 『늘해랑 119소년단』

검토 완료

방부식(smfgofkd)등록 2017.09.16 17:42
우리는 『心·體 안전 지킴이』

대구중부소방서와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대상으로 미래 안전문화를 선도할 119소년단 발대식과 더불어 소방 안전교육을 진행 하였다.
이날 소방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대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초등(4~6학년)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및 지도교사 위촉장 수여 등 진행 되었다. 체험행사로 119이동안전체험버스를 통한 소방안전교육(지진, 심폐, 옥내소화전 등)도 함께 진행 했다.

한국 119 소년단 발대식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중 추가 임명장 수여 ⓒ 방부식


앞으로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재난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히며, 지역사회 소방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문화 선도 활동을 펴칠 예정이다.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문화 정착은 이미 우리나라에서 일어났던 뼈아픈 다양한 안전사고를 접하면서 이미 절실히 느끼고 있다.

119체험이동차량 체험 지진, 대피요령, 옥외소화전 체험 등 진행 ⓒ 방부식


자신의 뿐만아니라 타인의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은 안전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함을 세월호 참사를 통해 절실히 느낄 수 있다. 도덕불감증과 안전불감증이 빚어낸 합작품 인 만큼 119소년단의 마음속엔 배려와 사랑의 새싹이 함께 피어 나길 희망 합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