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를 고민하다. 베이스캠프를 고려하다!>

검토 완료

김현재(xx0028)등록 2018.05.04 10:33

제3회 서울유스포럼 포스터. 참가 의의가 쓰여 있다. ⓒ 김현재


5월 25일부터 약 4일 동안,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교류센터, KYOBO 대산문화재단, 서울올림픽파크텔이 주관하는 제3회 서울유스포럼이 열린다. 국적과 무관하게 국내에 거주 중인 만18세~30세의 청(소)년이 이 활동의 주체가 되며, 이날 참가자(마루)들은 서울 송파 소재의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6일부터 2박 3일 동안, 새로운 조건 속의 도시환경과 이 사회를 바꾸어가는 사회적 가치들을 주제로 더 나은 도시 청년의 삶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3회 서울유스포럼 포스터. 활동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 김현재


이번 행사에는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꿈꾸는 국내외 청년들이 속속히 모여들 예정이며, '마리'(기획단)와 함께 'SDGS와 지속가능공동체의 미래'를 주제로 한 전문가의 강연, MYSC 단체의 디자인씽킹 워크숍, 역량 강화를 위한 필드트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제3회 서울유스포럼 포스터의 일부, 모집개요의 부분이다. ⓒ 김현재


지원 기간은 4월 27일부터 5월 22일까지이며, 45인 이내로 선발한다. 서울시립청소년교류센터(toyshop@mizy.net)에 제출한 지원서로만 평가하며, 5월 23일 오후 3시 이후에 발표되는 최종 합격자는 5월 25일 오후 6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있을 오리엔테이션을 포함한 모든 행사에 필히 참여해야 하며, 따로 참가비 및 숙박비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한다.

제3회 서울유스포럼 포스터. 참가지원에 관한 내용과 기타 문의 사항 부분이다. ⓒ 김현재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http://mizy.net/program.html?html=program/program2_view.html&uid=496)에서 살펴볼 수 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