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끊임없는 열정으로 함께하기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12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검토 완료

박관원(pkwon)등록 2018.06.12 17:51

□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소장 윤석범)는 6월 12일(화) 여름철 산림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였다. □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올라가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됨에 따라 여름철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이에 대한 예방 교육이 절실하다. □ 이날 교육은 국유림영림단, 숲가꾸기 패트롤 등을 대상으로 일사병·열사병·열경련, 뱀·벌·독충에 의한 피해, 진드기류 감염병 등을 소개하고, 예방법 및 응급처치 요령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 윤석범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사업은 다른 업종에 비해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안전사고 발생 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산림사업장 안전점검 및 안전·보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박관원


□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소장 윤석범)는 6월 12일(화) 여름철 산림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였다.

□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올라가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됨에 따라 여름철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이에 대한 예방 교육이 절실하다.

□ 이날 교육은 국유림영림단, 숲가꾸기 패트롤 등을 대상으로 일사병·열사병·열경련, 뱀·벌·독충에 의한 피해, 진드기류 감염병 등을 소개하고, 예방법 및 응급처치 요령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 윤석범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사업은 다른 업종에 비해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안전사고 발생 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산림사업장 안전점검 및 안전·보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IMG_7120.JPG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