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 사진 공모전인 '코리아 헤어드레싱 어워즈'가 3회를 맞이했다. 코리아 헤어드레싱 어워즈는 미용인의 창조적인 재능을 발굴하여 미용인으로서 자부심을 높이고 대한민국 미용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자 마련된 미용인의 축제로 2017년 그라피 헤어스타일 어워즈로 시작해 작년부터 KHA 조직위원회와 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1회는 살롱스타일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으로만 진행했으며, 해외의 제품 브랜드 등에서 진행하는 헤어스타일 사진 공모전이 아니라 국내 매거진 최초로 시작한 헤어스타일 사진 공모전인 만큼 순수하게 자신의 실력을 드러내고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로 인식한 미용인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행사였다.
▲ 2017년 코리아 헤어드레싱 어워즈 수상작 ⓒ 그라피매거진
2회에도 1회 못지 않게 열정있는 많은 미용인의 참여가 있었다. 특히 2회는 1회 때 심사위원 4명을 포함해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용인 10명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해 더욱 다양한 시선으로 심사할 수 있었다. 특히 클래식 바버 부문이 신설되어 이용 분야까지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
▲ 2018년 코리아헤어드레싱 어워즈 수상작 ⓒ 그라피매거진
3회 KHA의 응모분야에는 '멘즈헤어' 분야를 추가하고, 대신 살롱 스타일과 크리에이티브 스타일 부문의 지원자격을 여성 모델로 한정했다. 특히 이번 KHA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응모기간은 8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두 달간이며,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미용인이라면 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살롱 스타일 부문 1등 상금 100만원, 크리에이티브 부문 1등 상금 150만원이며, 수상자는 <그라피>와 작품 촬영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 KHA 1,2회 수상자와 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가 함께 작업한 작품 ⓒ 그라피매거진
2019년 KHA의 공식 파트너사로 라본느코스메틱, 시세이도프로페셔널, 와칸프로페셔널, 하야시월드와이드가 함께 하며, 응모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KHA 홈페이지(www.koreahai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