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동, 시니어 일자리(인턴십) 참여자 모집

‘암사 도시재생 상상나루래’와 함께하는 60세 이상 시니어 인턴 채용

검토 완료

백경윤(city2021)등록 2021.09.30 17:04
 
 

상상나루래 시니어 일자리(인턴십) 채용 포스터 ⓒ 백경윤


'암사 도시재생 사회적협동조합'이 9월 27일~10월 4일, 일주일 간 '상상나루래 시니어 일자리(인턴십)' 사업에 참여할 시니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수행기관) 주관 하에 이루어지는 본 사업은 60세 이상 시니어들의 고용증진과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만 60세 이상 (1961년생 생일 지난 분) 미취업자이며, 암사 1·2·3동 거주자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단, 자영업자(사업자등록증 있는 경우, 임대사업자인 경우 등),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근로소득이 발생하는 직종 종사자, 기타 재정지원일자리 참여자는 참여가 불가하니 주의해야 한다.
 
참여자는 주민공동이용시설인 '암사 도시재생 상상나루래'를 중심으로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일대에서 활동하게 된다. 시급 만원, 하루에 3시간, 한 달에 10일만 근무하는 조건으로 부담 없이 여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시니어 인턴들은 매달 30시간의 근무로 월 30만원의 급여를 받아갈 수 있다. 근무일정은 2021.10~12월 안에서 채용 후 협의한다.
 
모집분야는 마을기자단, 등하원 도우미, 주택관리 봉사단 총 3가지로 나누어진다. 마을기자단은 마을 취재·기록 및 기사작성 및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등하원 도우미는 키움센터·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아동 등하원 지원을, 주택관리 봉사단은 취약계층 주거지 및 노후 담벼락에 페인트칠을 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지원자는 먼저 1차 서류전형을 위한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amsacrc.org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지사항을 클릭하여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암사 도시재생 상상나루래' 4층 사무실 방문하여 발급요청을 요청하면 서류전형에 필요한 서류를 받아볼 수 있다.
 
작성한 신청서류는 이메일 제출 (amsacrc@gmail.com) 또는 올림픽로 98가길 28에 위치한 암사 도시재생 상상나루래 4층에 10월 4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개별연락이 갈 예정이며, 2차 면접심사는 10월 7일 이루어질 예정이다.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한 참여자는 10월부터 시간을 협의하여 근무를 시작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02-442-0660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분야 당 5명씩, 총 15명을 모집하며 모집인원이 많은 만큼 합격 확률도 높다. 지원방법 역시 간편하고 활동시간이 탄력적이며 근무강도도 낮으니, 지원 자격에 해당되는 시니어라면 망설이지 말고 신청해보시길 바란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