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 청암분교, 해양 '리갓타' 드래곤보트 우승

전교생 8명이 혼성으로 남자부에 참가하여 이룬 쾌거

검토 완료

하재설(jseb)등록 2023.08.05 15:21
지난 8.4.(금) 하동 묵계초등학교청암분교장(교장 송호민, 이하 청암분교) 해양소년단은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에서 드래곤보트 초등 남자 부분에 전교생 8명(6학년 강수영·김시온·박동은·조서문, 5학년 이원준, 4학년 김시영, 3학년 조도문·최이안)이 참가하여 우승(해양수산부장관상)을 차지했다.

드래곤보트 초등 남자부 수상 장면 ⓒ 하재설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8.2.(수) ~ 8.4.(금)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3일간 열렸으며 분교 학생들은 드래곤보트, SUP, 카약, 에르고미터 초등부에 참가했다.
3~6학년 전교생 11명이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하동군 지원 영어 캠프에 선정된 3명이 빠져 8명으로 출전했다. 특히, 드래곤보트 초등 남자부에 혼성으로 참가하여 약해진 전력에도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드래곤보트 초등 남자부 결승 장면 ⓒ 하재설

 이 밖에도 SUP 초등 여자부 1위(6학년 김시온/전라남도교육감상)· 3위(3학년 최이안/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상), SUP 초등 남자 1위(6학년 강수영/전라남도교육감상)·2위(4학년 김시영/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상)·3위(5학년 이원준/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상), 에르고미터 카약 초등 여자부 1위(6학년 조서문/여수시장상)를 차지했고 2관왕의 영예를 안은 학생(6학년 강수영, 김시온, 조서문)도 3명이 나왔다.
김시온 학생은 "전학을 와서 처음으로 타본 SUP를 수업 시간에 연습하고 방학 때 대회에 나와 큰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뻐요."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서문 학생도 "드래곤보트 연습할 때는 힘들었지만 이렇게 리갓타에서 즐겁게 놀고, 대회에서 상도 받을 수 있어 좋아요."라고 밝혔다.
 

드래곤보트 초등부 1위 상장 ⓒ 하재설

 
학교장은 "분교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익힌 수상레저 스포츠를 대회에 참가하여 큰 상을 받은 것을 축하합니다. 분교 어린이들의 착한 마음과 평소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격려했다.
분교장 김도훈 교사는 "6학년의 빈 자리를 3학년 학생으로 채워 걱정했는데 정말, 감동입니다. 학생들을 지도하신 교직원분들과 늘 학생 훈련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해양소년단경남서부연맹(처장 임채호)에 고마움을 전합니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이번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는 1만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 해양 축제인 동시에 전국 9개 연맹과 중국, 홍콩, 일본 등 6개 국제청소년단체 642명의 선수 및 지도자가 참가하는 대회이다.  
청암분교는 수상레저체험 교실을 1학기 교과 16시간 편성하여 훈련하였으며, 방학 기간 열리는 2023. 전국카약대회와 제16회 전국해양소년단스포츠제전에 참가한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