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한강 대학 가요제 개최 ⓒ 김보빈
서울특별시와 동아일보가 주최하며, 에듀동아가 주관하는 '2024 한강 대학 가요제'가 오는 5월 25일 토요일,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다. 이 대학가요제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창작곡을 경연하고, 상업성을 넘어 다양한 창작음악을 선보이며 한류의 새로운 음악의 장을 만든다.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이 대학 가요제에서 지난 3일 금요일에 예선심사가 마무리되어 본선 진출을 한 전국 대학(원)생으로 이루어진 12팀이 순수 창작곡을 발표한다. 총 상금은 2000만원으로 대상(1팀)은 1000만원, 금상(1팀)은 500만원, 은상(1팀)은 300만원, 동상(2팀)은 100만원이다.
이 축제는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의 무대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이벤트 부스, 잡코리아 및 알바몬의 청년 취업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타로카드, 포토부스, 푸드트럭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무대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본선 경연과 함께 축하 공연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가요제는 2019년부터 사람들의 요청으로 다시 시작되었으나, 기존의 오디션 형식이 아닌 순수 창작물을 중심으로 서울 한강에서 개최되는 특별한 이점을 가진다. 이번 가요제를 통해 한류의 새로운 파장을 만들어내고, 대중들에게 창작 음악의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