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와 주커버그는 알고 우리는 몰랐던 진실 - 오마이뉴스 모바일
play

잡스와 주커버그는 알고 우리는 몰랐던 진실

등록 2010.12.24 16:27수정 2010.12.25 02:50
0
<꿈꾸는 다락방>,<여자라면 힐러리처럼> 등을 펴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독자들의 유쾌한 멘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 이지성이 인문고전 독서로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책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펴냈습니다.

21일 <오마이뉴스>와 출판사 <문학동네>의 공동주최로 열린 <리딩으로 리드하라> 저자와의 대화에서 작가 이지성은 아인슈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 등 세계 위인들이 천재로 불릴 수 있었던 배경엔 유년시절부터 쌓아 온 인문고전 독서습관이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천년간 강대국과 지배계급이 쉬쉬하며 이어온 성공의 비밀을 밝혔습니다. 미국의 사립명문학교와 공립학교의 교육시스템 차이, 과거 일본이 조선을 식민통치하며 도입했던 교육시스템에 충격적인 비밀이 있었습니다. 바로 인문고전 독서 교육이라는 겁니다.

작가 이지성은 현재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인문고전을 단 한권도 제대로 읽지 않는 우리나라의 교육시스템을 꼬집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와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를 예로 들면서, 인문고전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창조적인 리더들의 성공에 큰 뒷받침이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리딩으로 리드하라>의 저자 이지성은 인문고전을 읽는 것은 취미가 될 수 없다며 치열한 인문고전 독서는 스스로 혁명하게 하는 투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세계의 위대한 학자들과 리더들의 배경이 된 인문고전을 읽어 스스로가 변할 수 있다면 영역을 넓혀 사회 또한 변혁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인문고전 읽기를 통해 미래를 바꾸는 힘을 제시하는 <리딩으로 리드하라>는 부모와 아이를 위한 인문고전 독서교육 가이드, 단계별 인문추천도서 목록 등 실용적인 정보들도 담아 독자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갑니다.

오마이뉴스 최인성입니다.

☞ [고화질]이지성 <리딩으로 리드하라> 저자와의 대화 1부 동영상 보기

☞ [고화질]이지성 <리딩으로 리드하라> 저자와의 대화 2부 동영상 보기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