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의 정석정치③]"안철수 대선출마 요구에 응해야" - 오마이뉴스 모바일

[이해찬의 정석정치③]"안철수 대선출마 요구에 응해야"

등록 2011.11.02 13:59수정 2011.11.02 17:24
0
이해찬 전 국무총리(현 혁신과 통합 공동대표)는 2일 오후 오마이TV와 팟케스트에 공개된 <이해찬의 정석정치>(3회)에서 "한나라당을 반대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정치적인 힘이 되어서 내년에 안철수 교수의 대통령 선거 출마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면서 "그런 국민적, 역사적 요구에 안 교수는 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전 총리는 "안 교수는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본인이 원했든 원하지 않았던 박근혜 대세론을 물리칠 수 있는 후보로 평가되고 있는데 그 지지계층은 일회적인 것이 아니고 지속적이며 일관성이 있다"면서 "그 민심은 우리사회의 미래 발전을 위한 굉장한 역사적인 요구"라고 말했다.




'오연호가 묻고 이해찬이 답하다'의 형식으로 60분간 진행된 이 대담에서 이 전 총리는 안철수 교수에게 대선출마를 요구하는 흐름이 그 전의 한국정치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이한 현상"이라고 했다. 이 전 총리는 "지금까지는 후보가 국민들에게 호소해서 나를 지지해달라고 하는 건데 이거는 국민이 이 후보를 만들어내는 과정"이라면서 "그런데 그 방향이 상당히 건전한 방향이기 때문에 안 교수도 굉장히 깊이 성찰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상 (bigjaw) 내방

안녕하세요~ '오마이TV의 산증인' 김윤상입니다~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