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MB실세 나가라고? 박근혜표 쇄신 충격적" - 오마이뉴스 모바일
play

전여옥 "MB실세 나가라고? 박근혜표 쇄신 충격적"

등록 2011.12.29 17:34수정 2011.12.29 23:45
0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의원총회.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원인 이상돈 중앙대 교수가 주장한 '이명박 정부 실세 용퇴론'의 파장을 의식한 듯, 우리 모두가 쇄신 대상이라며 수습에 나섰습니다.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 "한나라당의 변화와 쇄신은 우리가 함께 이뤄가야 할 과제입니다. 쇄신의 주체일 수 있고 쇄신의 대상일 수도 있습니다. 쇄신 과정에서 단정적으로 누구는 쇄신의 주체이고 누구는 쇄신의 대상이라고 해선 쇄신 성공할 수 없습니다."

박 위원장은 계파 갈등 확산을 경계하며 화합을 강조했지만, 용퇴 대상으로 지목된 의원들은 말문을 닫아버렸습니다.

실세로 불리는 이재오 의원은 용퇴 논란에 대해 '할 말이 없다'며 웃어 넘겼고, 당 대표를 지낸 정몽준 의원도 '소이부답'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이재오 한나라당 의원] "(직접적으로 장관님을 지명한 발언이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허허허."

[정몽준 한나라당 의원] "'소이부답'이라고 있죠? 그렇게 적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친이계 전여옥 의원은 누구를 나가라고 하는 것은 충격적이라며 '박근혜 비대위'를 비판했습니다.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 "나가라 그러면 박근혜 사당을 만들고자 하는 것은 분명 아닐 거 아닙니까? 지금 다같이 힘을 합쳐서 가야 되는 거 아니예요? 누구 나가라는 말을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들어오라고 해도 시원찮은데... 박근혜 비대위원장 혼자 남아서 당을 이끌고 그런 모습이 국민이 원하는 모습일까요? 아마 국민들은 겸손하게 보듬으면서 이제 더 이상 국민들께 흉한 꼴 보이지 말고 참고 잘 하자 그런 거 아니겠어요? 그런데 이런 모습 같은 거는 참 충격적입니다."

쇄신 방향을 둘러싼 논란 끝에 가까스로 '박근혜 비대위'를 출범시킨 한나라당. 그동안 한나라당의 주류였던 친이계 의원들도 재창당 수준의 쇄신에 합의했지만, 내년 총선 '친이 실세 용퇴론'이 불거지자마자 비대위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오마이뉴스 박정호입니다.
박정호 (gkfnzl) 내방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