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손으로 대통령 뽑아 저희 손으로 아이들 죽였다" - 오마이뉴스 모바일

“저희 손으로 대통령 뽑아 저희 손으로 아이들 죽였다"

등록 2014.10.29 16:07수정 2014.10.29 17:54
8
29일 국회 시정연설을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를 찾은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을 촉구하며 국회 본청 정문 앞에서 피켓 시위를 벌이던 세월호 가족대책위와 마주쳤지만 피켓을 들고 "대통령님, 살려주세요"라며 큰 소리로 애원하는 가족들을 외면하고 지나쳤다.

박 대통령이 가족대책위를 무시하고 국회로 들어간 직후 권미화 고 단원고 오영석군 어머니는 답답한 심정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한 손엔 아들의 학생증이 들려있었다.

권씨는 "애도의 표현은 하나도 안 하는 대통령님, 저희 손으로 뽑아서 저희 손으로 (아이들을) 죽였다”며 자신들은 “산소호흡기만 꽂아준 뇌사상태”라고 말하며 비통함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모든 국민들이 살고 싶어 하는 나라로 바뀌는 첫걸음을 할 수 있게 다시한번 기회를 드리겠다”라며 “양심의 소리를 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국회 본회의장으로 들어가던 중 기자들과 만난 문재인 새정치연합 비대위원은 '국회를 찾은 박 대통령이 유가족의 손을 잡아주지 않았다'는 말을 듣고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유가족의 손을 한번 잡아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고 말했다.

오마이TV는 이날 세월호 가족대책위의 피켓 시위 전 과정을 생중계 했다. 이 영상은 권미화 고 단원고 오영석군 어머니,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 김종기 단원고 2학년 8반 학부모의 인터뷰를 담고 있다.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