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아~ 뭐 할만한 거 없을까?'

 

한가로운 주말 오후, 부족한 2%를 채워줄 무언가가 필요할 때, 나는 이 곳을 찾는다. 그 곳은 바로, 홍대 앞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이다.

 

영혼의 상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한데 모인 곳

 

즐겨찾는 이곳 '상상마당'은 따분한 주말 모처럼 문화 생활을 즐기고 싶을 때, '딱!'이다. 대학로처럼 멀지도 않거니와, 예술의 전당처럼 고상하지만도 않다. 차려 입고 갈 필요도 없고, 돈이 필요하지도 않다. 집에서 뒹굴고 있을 친구들과 '추리닝' 차림으로 만나 룰루랄라 놀러갈 수 있다.

 

지하 4층부터 6층까지 열층으로 된 이 건물에는 독립영화관, 라이브홀(음악공연장), 디자인소품가게, 갤러리, 전시회, 스튜디오, 카페 등 이 스물셋 자유로운 영혼의 상상을 키우고 세상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한데 모여있다.

 

각층 다양한 공간에서는 날마다 다른 신나는 판이 벌어진다. 골라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오늘은, 3층 아트 마켓에서 열린다는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라는 전시회에 시선이 이끌린다.

 

'그래, 오늘은 여기다!'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展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展 ⓒ 셀디(http://www.seld.co.kr)

 

여행, 그 설레는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

 

나는 아무래도 역마살이 꼈는지 유독 여행 다니기를 좋아한다. 여행을 다니는 것도 좋지만, 여행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아한다. 요즘처럼 훌쩍 떠나고 싶지만 일에 발이 묶여 있을 때는 더욱이나 그렇다. 여행 다녀온 이들의 이야기를 듣노라면 그들의 열정과 자유분방함이 그대로 전해져 덩달아 설레게 된다.

 

상상마당 3층 아트마켓에서 6월 7일부터 22일까지 (개방 13:00-22:00) 매일 열리는 이 전시회는 방송인, 영화감독, UCC제작자. 사진기자,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출신의 다양한 여행자들이 결성한 셀디(sel-D; 파워블로거) 30인이 여는 행사다. 그들이 다녀온 서오스트레일리아를 무대로 사진, 영상, 일러스트, 에세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감성을 표현했다.

 

사진으로 '여행, 그 설레이는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자.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 전시회 입구. 사진 모자이크로 된 벽면에는 바다가 펼쳐져 있다.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 전시회 입구. 사진 모자이크로 된 벽면에는 바다가 펼쳐져 있다. ⓒ 김해인

 

 

 거대한 책장을 넘기면 신명나는 '일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리고, 여행갈 때 꼭 챙겨야할 체크 리스트는 필수!
거대한 책장을 넘기면 신명나는 '일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리고, 여행갈 때 꼭 챙겨야할 체크 리스트는 필수! ⓒ 김해인

 

사진 전시물 사진과 영상을 비롯해서 그림과 모자이크, 꼴라쥬, 설치미술, 인형 등 다른 시선과 도구로 여행자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사진 전시물사진과 영상을 비롯해서 그림과 모자이크, 꼴라쥬, 설치미술, 인형 등 다른 시선과 도구로 여행자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 김해인

 

그림 전시물 사진과 영상을 비롯해서 그림과 모자이크, 꼴라쥬, 설치미술, 인형 등 다른 시선과 도구로 여행자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그림 전시물사진과 영상을 비롯해서 그림과 모자이크, 꼴라쥬, 설치미술, 인형 등 다른 시선과 도구로 여행자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 김해인

 

 

 전시장 한켠에는 각각이 자신만의 노하우와 알짜 정보를 담은 24개의 '트레블 레시피'가 마련되어 있다.
전시장 한켠에는 각각이 자신만의 노하우와 알짜 정보를 담은 24개의 '트레블 레시피'가 마련되어 있다. ⓒ 김해인

 

여행가 24인의 노하우가 담긴 '트레블 레시피'는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그러나 무료라고 하기엔 값어치가 있는 알짜배기 정보들이다. 유쾌한 여행 UCC만들기,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여행기록 남기기, 여자 혼자 떠나는 여행, 잊지 못할 맛집 여행 등 한장 한장 모두 개성이 담긴 특별한 레시피가 적혀있다.

 

개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도 적혀있어서 블로그에 찾아가면 레시피의 결과물인 요리들도 맛 볼 수 있다.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여행기록 남기기 - 박현정 아야 (http://blog.naver.com/eliice)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하늘 여행지 - 채지형 명랑쿠키 (http://www.traveldesigner.co.kr)

유쾌한 여행UCC만들기 - 김대현 수신제가 (http://kdhhh7.tistory.com)

즐거운 여행을 위한 여행 준비물 - 유경혜 감성작가 (http://blog.naver.com/suro80)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 강연일정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 강연일정 ⓒ 셀디(http://www.seld.co.kr)

 

이들의 이야기를 강연으로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날짜에 맞춰 전시회장을 찾아가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강연 시간 : 주말 PM 2:00-3:00 (강연1) / PM 3:30-4:30 (강연2)

 

7일 강연1 풍경사진 노하우 전수 : 고유석

 

8일 강연1 여행사진을 잘 만드는 비결 : 유호종

      강연2 서호주 워킹홀리데이, 그 설레이는 도전 이야기 : 홍유진

 

14일 강연1 내 인생의 또다른 여행계획 : 금성은

       강연2 주제가 있는 여행사진 촬영 : 함영민

 

15일 강연1 명랑쿠키의 신나는 세계일주 : 채지형

       강연2 어니홍의 배낭여행 A to Z : 홍승언

 

21일 강연1 유쾌한 여행 UCC만들기 : 김대현 - 여행지에서 UCC 소재 찾기와 촬영법

       강연2 스쿠터 여행 : 임태훈 - 오토바이 타고 유라시아 횡단 그 생생한 경험담

 

 

 한 벽면은 30인이 말하는 '이럴 때 떠나고 싶다' 로 가득 메꾸어져 있었다.
한 벽면은 30인이 말하는 '이럴 때 떠나고 싶다' 로 가득 메꾸어져 있었다. ⓒ 김해인

 

 

한 벽면은 30인이 말하는 '이럴 때 떠나고 싶다' 로 가득 메워져 있었다. 글귀에 담긴 감성과 재치는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세계일주를 준비하고 있다는 이은진(23·학생)씨는 "배낭 여행을 가려고 열심히 알바하면서 돈을 모으고 있는 중이에요. (이 전시회를) 보니까, 저도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네요"라고 말했다.

 

피아노 소리가 들릴 때, 수업시간에 지루한 선생님 수업을 듣고 있을 때, 혹은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훨씬 힘들다는 걸 깨달아 버린 요즘, 그리고 벅차는 마음이 이는 지금, 자전거든 기차든 비행기든, 올라타자.  

 

떠날 수 있는 시간과 여유가 없어 망설여진다면,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 전을 보러가자. 여행을 꿈꾸는 당신에게 꿈같은 여행을 보여줄 것이다.


#여행에 관한 우리와 당신의 이야기#여행#전시회#상상마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