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는 5월22일부터 29일에 열리는 춘천마임축제의 독특한 포스터이다.
▲ 춘천마임축제 포스터 오는 5월22일부터 29일에 열리는 춘천마임축제의 독특한 포스터이다.

5월 22일 춘천 브라운 5번가와 M백화점 앞에서 열리는 '아 水라장'을 시작으로 2011년 몸짓의 향연 춘천마임축제가 시작된다.

춘천마임축제는 현대마임, 신체연극, 움직임연극, 비주얼연극, 거리연극, 야외 설치 공연, 장소 특정형 공연 등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공연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현대 공연 예술축제이다. 축제는 크게 4대 난장인 '아!水라장', '미친 금요일', '도깨비난장', '아!우다마리' 로 이어지며 우다마리(수변공원), 축제극장몸짓, 춘천문화예술회관, 브라운 5번가에서 펼쳐진다.

대부분 프로그램의 경우 공연 티켓을 구매하여야 볼 수 있으며 구매처는 인터파크, 지정예매처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나 젊은 층이나 아이들을 많이 동반하는 관광객들의 경우 티켓의 가격이 부담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관광객들은 야외에서 벌어지는 무료 공연들을 보며 충분히 춘천마임축제를 즐길 수 있다.

먼저 개막난장인 '아!水라장'의 경우 티켓예매 없이도 춘천마임축제의 희로애락을 모두 맛볼 수 있는 꿀과도 같은 프로그램이다. 또한 '축제극장몸짓'의 야외에서 오후 5시 반 이후부터 펼쳐지는 모든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춘천마임축제만의 예술과 난장, 파티와 열정을 한데 모아 만들어진 대표 야외공간이 국제극장몸짓의 마당에서 펼쳐진다. 축제에 참가하는 국내외 공연자, 축제를 만드는 사람들(스태프 및 자원활동가), 관객들이 모두 함께 어울리며 야외공연과 체험행사, 페스티벌 클럽을 무료로 즐기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외공연자들을 위한 해당 나라의 D데이를 지정, 춘천시민과  공연자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축제 속 축제를 선보인다.

야외 공연에는 '한국마임협의회 야외공연 전시와 영상전', '으랏차차 클럽<공연자와 춤을>' 등 요일별로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지니 꼭 놓치지 말고 보면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축제 극장몸짓의 약도 이다.
▲ 축제극장 몸짓 약도 축제 극장몸짓의 약도 이다.
ⓒ www.momzit.co.kr

관련사진보기


오는 월요일(23일)부터 목요일(26일)까지 이어지니까 5시 반까지 무료로 즐기려는 분들은 '축제극장몸짓' 에서 모두 모이는 것은 어떨까.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인터넷웹진 뉴스토피아와 강원일보 인터넷판에 동시에 기재됩니다.



태그:#춘천마임축제, #축제극장몸짓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