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멈췄던 <꿈틀비행기>가 오는 2023년 1월 중순 다시 시작한다. 꿈틀비행기는 <오마이뉴스>가 진행하는 행복교육 테마여행. 지난 2015년부터 15차례에 걸쳐 덴마크로 떠나는 단체여행을 진행해 그간 약 500여 명이 참여했다.
<꿈틀비행기> 16호는 2023년 1월 16일부터 24일까지 6박 9일간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여행 프로그램은 UN 행복지수 조사에서 매년 최상위권에 속하는 덴마크를 방문해 '나와 우리가 모두 행복한 사회는 어떻게 가능한지'를 탐험한다.
특히 덴마크 행복사회의 뿌리가 '행복한 교육'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주목해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와 인생학교인 에프터스콜레를 방문한다. 또 코펜하겐 시청 등을 방문해 사회복지, 환경에 대한 선진적 정책을 듣고, 옆 나라 스웨덴도 방문한다. 다양한 교육기관과 정부기관을 방문하고 덴마크의 일반 가정도 방문한다는 점에서 개인 여행으로는 얻기 힘든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여행가이드는 꿈틀비행기를 1호부터 15호까지 이끌었던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맡아 전 일정을 함께한다. 덴마크 행복사회의 비밀을 밝힌 베스터셀러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 <삶을 위한 수업>의 작가인 오연호 대표는 여행 중간중간에 수시로 현장 강연도 곁들일 예정이다.
자세한 꿈틀비행기 16호 일정과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
덴마크 행복여행 신청하러 가기(
http://omn.kr/1ml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