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평구 상인연합회는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윤연호 회장(왼쪽)이 이임하고, 박대진 신임 회장(오른쪽)이 취임했다.
▲ "부평구 상인연합회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  부평구 상인연합회는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윤연호 회장(왼쪽)이 이임하고, 박대진 신임 회장(오른쪽)이 취임했다.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부평구 상인연합회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이 3일 오후, 부평구청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연호 1대 회장(부평종합시장 상인회장)이 이임하고, 박대진 2대 회장(부평 테마의거리 상인회장)이 취임했다.

이임사에서 윤연호 1대 회장은 "회원 상인 여러분의 도움으로 큰 과오 없이 소임을 마치게 됐다"며 "새로 취임하는 박대진 회장을 중심으로 우리 부평구 상인연합회가 한층 더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취임사에서 박대진 신임 회장은 "부평구 상인연합회의 창립과 상권 활성화에 큰 공로를 세우신 윤연호 1대 회장님과 임원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부평구 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지하상가, 골목형 상점가 등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시장과 상점가들이 힘을 합쳐 만들어진 특별한 단체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부평구 상인연합회는 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상호 관계를 촉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및 지자체와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전통시장과 상점가, 지하상가가 단순한 거래의 장소를 뛰어넘어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의 단결과 소통은 부평구 상인연합회가 더욱 강력하고 활기찬 단체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지역경제 발전과 번영을 목표로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취임식 후 <소상공인매거진>과 별도로 가진 인터뷰에서 박대진 회장은 "현재 우리 부평구 상인연합회의 최대 현안은 상권활성화이다. 구체적으로 19시 이후 주차단속 완화, 노점의 상점가 지정, 차 없는 거리 조성을 통한 고객의 통행 안전 보장 등 상인들의 매출향상을 위한 조치들이 시급하다"며 "이를 위해 구청, 구의회 등과 긴밀히 협력해 나겠다"고 강조했다.
 
박대진 부평구 상인연합회장은 취임일성으로 "상권활성화와 상인매출 증대를 위한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사진은 박대진 회장의 취임사 모습.
▲ "박대진 부평구 상인연합회"  박대진 부평구 상인연합회장은 취임일성으로 "상권활성화와 상인매출 증대를 위한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사진은 박대진 회장의 취임사 모습.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이어 차준택 부평구청장, 안애경 부평구의회 의장, 서장열 인천상인연합회장, 김경오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축사를 했고, 유정복 인천시장과 배준영·윤상현 국회의원이 영상축전을 통해 이날의 행사를 축하했다.

축사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전통시장, 상점가, 지하상가의 활성화를 위해 애쓰신 윤연호 전 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새로 취임하신 박대진 회장께서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상인들의 권익 보호에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 상황이 좋지 못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상인들께서 힘을 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애경 부평구의회 의장은 "신임 박대진 회장과 임원진들의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가 크다"며 "지역상권 활성화와 상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장열 인천상인연합회장은 "탁월한 리더십과 헌신으로 부평구 상인연합회가 자리잡는데 크게 기여하신 윤연호 1대 회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오늘 새로 취임한 박대진 회장을 중심으로 우리 부평구 상인연합회가 더욱 발전하고 번영하길 바란다. 인천상인연합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오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유일한 소상공인 법정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믿음으로 상인연합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번영·발전을 위해 함께 손잡고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부평구 상인연합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로가 있는 관계자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부평구청장상에 전제득(부평테마의거리 부회장)·임동현(부평테마의거리 총무)·진연숙(부평문화의거리 매니저)·이문영(부평종합시장 매니저)·문영숙(부평깡시장 총무), 부평구의회의장상에 황강하(부평일신시장 상인회장)·김동현(부평테마의거리 부회장)·조은경(부평문화의거리 부회장)·손성빈(부평테마의거리 총무)·이어진(부평깡시장 총무), 인천시장상에 윤연호(부평종합시장 상인회장), 인천시의회의장상에 윤동진(부평문화의거리 회장)·이병관(부평열우물시장 상인회장)·이복만(부평깡시장 상인회장)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부평상인연합회 회원 및 상인, 서장열 인천상인연합회장, 황규훈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 김경오 부평구소상공인연합회장, 차준택 부평구청장과 안애경 부평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부평구의원, 지역 정치인 등 200여명이 참석해 부평구 상인연합회의 번영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기원했다.
 
'부평구 상인연합회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이 7월 3일 오후, 부평구청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이·취임식 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 "부평구 상인연합회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  '부평구 상인연합회 제1대-2대 회장 이·취임식'이 7월 3일 오후, 부평구청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이·취임식 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과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부평구상인연합회, #부평구상인연합회이취임식, #부평상인연합회, #인천상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