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최은수)에 따르면 제20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선거에 참여하는 정당의 공약과 정책을 비교․검증할 수 있도록 비례대표 후보자 토론회를 오는 4일 10시부터 12시까지, 6일 14시부터 16시까지, 7일 10시부터 12시까지 총 3회 개최한다.

공직선거법에 따른 초청대상 정당인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이 참여하는 가운데 4일에는 신동호 MBC 국장의 사회로 경기침체 극복방안과 일자리 대책, 저출산․보육 정책에 대해 1차 토론회를 갖는다.

또한 7일 2차 토론회에서는 백운기 KBS 해설위원의 사회로 정치쇄신 방안과 남북․외교 문제, 사회양극화 해소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6일 열리는 토론회에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이번 선거에서 비례대표후보자를 등록한 정당 중 초청대상 정당에 포함되지 아니한 정당 17개 가운데 참석승낙서를 제출한 16개 정당이 참여하여 각 당의 대표 공약에 대해 토론한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국민 여론조사 및 전문위원․정당․사회단체․학회 등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심층 검토하여 전체 위원회의에서 토론회 주제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유권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또한 3회에 걸쳐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KBS․MBC 텔레비전 및 NAVER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전국에 동시 생중계되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 및 토론회를 보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언제․어디서나 다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권자들이 토론회를 다시 보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을 비롯하여, 인터넷웹․모바일웹 및 NAVER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노동일보



태그:#노동일보 , #김정환기자 ,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비례대표 , #비례대표 후보자토론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