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선7기 공약 확정  발표 중인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공약 확정 발표 중인 엄태준 이천시장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확정된 100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반드시 실천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며 시민이 더 행복한 이천, 그리고 미래 세대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엄태준 이천시장이 8일 오전 시청대회의실에서 '시민이 주인인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한 민선7기 공약 4개 분야 100개를 확정하며 이같이 밝혔다.

엄 시장은 이어 "공약에 담겨지지 않은 사업 중 일부는 현안과제로 분류하고 향후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제안하는 과제들도 시와 시민을 위하는 것이라면 공약과 같은 무게를 두고 추진하겠으니,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공약을 테마별로 살펴보면 ▲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 ▲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 ▲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4대 분야 100개 사업으로 이뤄졌다.

세부사업으로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에는 ▲ 실질적 시민참여예산제 운영 ▲ 시민공청회 정기적 개최 ▲ 이천시 정보소통광장 운영 ▲ 청렴위원회 설치 ▲ 시민옴부즈만제도 운영 ▲ 시장의 24시간 공개 등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한 사업들이다.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분야에서는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 여성친화도시 조성(여성비전센터 건립) ▲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도입 ▲ 이천시니어클럽 행정체제 구축 ▲ 이천시 문화재단 설립 ▲ 남부권 복합문화스포츠센터 건립 등을 추진한다.

"균형발전 및 혁신성장 통한 지속성장 기반 마련할 것"
 
민선7기 공약 4개 분야 100개 확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
 민선7기 공약 4개 분야 100개 확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엄태준 이천시장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또한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분야에서는 이천 지역 곳곳을 연결하는 도로사업과 시의 오랜 현안인 ▲ 장호원 버스터미널 문제 해결 ▲ 설봉산 근린공원 일몰제 대책 ▲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 중리천 복원을 통한 도시재생 등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 일자리위원회 설치 ▲ 창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 맞춤형 일자리 지원 ▲ 이천사랑 상품권 발행 ▲ 이천시 발주사업 지역기업 우선구매 제도 ▲ 전통시장 특성화 육성 ▲ 이천시 푸드플랜 수립 등을 추진하고 대기질 개선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약속했다.

시는 시민시장이라는 수식어답게 실질적인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조로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과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가 더불어 행복한 문화와 복지, 지역 간 차별 없는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천시 관계자는 "추후 보고회 등을 통해 공약이행계획을 구체화시켜 이행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중리천 하천 복원, 공설운동장 주차전용 건축물 조성, 도로개설 등 규모가 큰 사업은 향후 효과적인 재정운영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실립니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민선7기, #시민시장, #이천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