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4월 12일 오마이뉴스 뉴스게릴라와 인터뷰 중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지난 4월 12일 오마이뉴스 뉴스게릴라와 인터뷰 중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수원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높은 수준의 입시 공교육, 친환경 급식, 문화·예술 등 '수원형 인강' 추진과 '토탈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를 통해 "수원시에 양질의 인재들이 교육 문제로 외부 유출되는 것을 막고, 높은 수준의 교육환경 제공을 통해 수원시의 교육환경 향상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선 높은 수준의 입시 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유명 학원 출신 교육 강사를 영입,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원시 공영 인터넷 교육방송'(가칭 수원인강) 개설을 추진한다"며 "또한 대학진학 시 정보의 격차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초·중·고등학생의 건강을 위한 정책에 관해 "현재 초등학교에만 지원하고 있는 친환경 쌀급식을 중고등학교로 확대하고 급식에 유전자변형생물제(GMO) 식재료 사용을 금지한다"라며 "각 학교 교실에 산소발생기를 설치하는 'O2 스쿨'을 추진해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로 인한 졸음을 방지할 계획이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도 "문화, 예술, 체육, 원예, 요리 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 은퇴자를 멘토로 연결해 주는 '마을 교육 플랫폼'을 추진할 것"이라며 "문화,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누구나 선생, 언제나 학교'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발표했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끝으로 "저 또한 수원에서 세 아이를 성인까지 키우며 수원 시민이 느끼는 교육 문제를 함께 체감했다"며 "교육 문제로 수원을 떠나는 학부모가 없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태그:#이재준, #수원시장후보, #교육, #문화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