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기능경기대회.
ⓒ 경남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창원에서 열린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남이 최다 메달을 땄다. 경남도교육청은 지역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금 13개, 은 4개, 동 10개 등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일 밝혔다.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에 경남 전체 선수단은 44개 직종에 133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직업계고 학생은 34개 직종에 100명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경남 선수단은 우수 11개와 장려 25개를 땄다. 경남은 전국 최다 금메달을 손에 넣은 것이다. 금메달 수만 보면 경남 다음으로 경북 12개, 경기 7개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경남 선수단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배경에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역할이 컸다"며 "특히 창원기계공고가 기관단체 금탑, 삼천포공고가 동탑을 수상하여 경남 직업계고 학생의 기술 수준이 전국 최고임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직업계고 선수단의 수상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메달 △산업용로봇-창원기계공고 강승환, 정성일 △기계설계/CAD-창원기계공고 박정훈 △판금철골구조물-창원기계공고 조민수, 강호현 △CNC/선반-창원기계공고 박지찬 △전기기기-어경준 △폴리메카닉스-삼천포공고 윤기석 △금형-삼천포공고 김동회 △용접-삼천포공고 박영욱 △산업용드론제어-삼천포공고 최재현, 이상호 △농업기계정비-김해건설공고 구민성 △정보기술-한일여고 조영빈

◇은메달 △냉동기술-거제공고 김민제 △자동차페인팅-경남자동차고 진우령 △자동차차체수리-김해건설공고 송단헌, 김민관

◇동메달 △프로토타입모델링-진주기계공고 장형석 △산업용로봇-창원기계공고 박지혁 △자동차페인팅-경남자동차고 이영운 △기계설계/CAD-창원기계공고 이혁준 △요리-경남관광고 홍광천 △자동차정비-김해건설공고 박규남 △산업용드론제어-삼천포공고 박현명, 박재현 △제빵-김해생명과학고 서영현 △그래픽디자인-밀성제일고 이주은 △전기기기-한국나노마이스터고 노경민

최성유 부교육감은 폐회식에서 "이번 대회가 숙련기술인들의 꿈을 응원하고 열정을 공유하면서 그들의 이야기를 우리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만들어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경남 직업교육이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특전으로 입상자에게 고용노동부장관상, 대회장상과 더불어 상금과 메달을 준다. 직종별 상위 입상자는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평가전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와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결과는 '마이스터넷'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충남에서 열릴 예정이다.

태그:#전국기능경기대회, #경남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