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공익위해 평생 바친 사람에게 찬사는 못할 망정..."

등록 2011.10.17 16:20수정 2011.10.18 14:36
0
원고료로 응원

(서울=강영두 이정현 기자) 범야권 박원순 서울시장 단일후보가 17일 작심한 듯 정부 여당을 겨냥한 직격탄을 날리며 파상적인 대여공세에 나섰다.

 

병역ㆍ재산ㆍ학력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는 한나라당에 대해 "병역비리 본당"이라고 날을 세웠고, 내곡동 사저 부지 논란에 대해서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선거 초반 우세였던 판세가 박빙 구도로 바뀐 데는 정부 여당의 네거티브 공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그동안의 미온적인 방어 모드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강공 모드로 전환하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안국동 선거캠프에서 기자와 만나 한나라당의 잇단 의혹 제기에 "한나라당이 그런 말 할 자격이 있느냐"며 "한나라당은 병역비리 본당이고 투기, 위장전입, 탈세, 부패로 얼룩져 있는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나같은 사람한테 어떻게 그렇게 얘기할 수 있느냐", "상식과 기본이 있다면 공공이익을 위해 평생을 바친 사람에게 찬사는 못할망정 그렇게 비판할 수 있느냐"고 반문한 뒤 "아마 그 분노는 나만이 아니라 많은 시민이 느낄 것"이라고 정권 심판론을 꺼냈다.

 

또한 박 후보는 이명박 대통령이 이날 내곡동 사저 입주 계획을 백지화하기로 한 데 대해서도 "아직 경위도 밝혀지지 않았고, 취소한다고 없어질 문제도 아니다"며 "국민이 용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라고 강공을 폈다.

 

그는 판세 변화에 따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게 선거지원을 요청할 생각이 있는지 묻자 "아직 뭐…"라고 말해, 당장은 요청할 생각이 없음을 내비쳤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10.17 16:20 ⓒ 2011 OhmyNews
#박원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