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칭찬한 대통령님, 창조경제의 적이 KBS에..."

[손병관의 트위터 핫이슈] 4월 18일

등록 2013.04.18 17:43수정 2013.04.18 17:50
0
원고료로 응원
a

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가 KBS에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영상 초반부에 싸이가 공공시설물(주차금지 시설물)을 걷어차는 장면이 문제가 됐다. ⓒ YG엔터테인먼트


오늘은 <오마이뉴스>의 특종 기사들 외에도 그냥 넘길 수 없는 이슈들이 많아서 이슈 별로 짤막하게 반응들을 정리했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 주말 테니스장 독차지 논란

@nowonjisun (진보정의당 김지선 후보)
이명박 전 대통령이 토요일 오전마다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장을 독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민주주의와 민생경제 파탄내고 친인척비리가 만연했던 이명박 전대통령이 있어야 할 곳은 테니스장이 아닌 검찰 조사실입니다.

@handdu****
이명박이 토요일에 독점 사용한 실내테니스장. 02-410-1662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추후에도 전산조작하여 특혜를 줄거냐고 물으니 아직 결정난 게 없단다. 위에서 계속하라면 해야하는 게 자신들이라며 별로 반성하는 기미도 보이지 않는다. 이게 대한민국이다.

▲ 민주당 대선보고서 김한길-김두관 책임론 누락

@jk_space (김진애 전 의원)
이털남326회-'민주당대선평가보고서: 미공개된 대선협력도조사와 평가위 절차와 위원장 행태' http://durl.me/4tta27 핵폭탄급 특종이 되겠군요. 민주적이지도 객관적이지도 못한 과정, 부끄럽습니다!

@man****
김한길 손학규 김두관의 대선에 힘을 보탠 정도가 고작 30점 수준이라는 민주당 보고서. 그들도 잘못이 크지만 반대쪽에도 책임은 분명 일부 있는 거다. 신나할 일은 아니라고 봄.

▲ 경찰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 발표


@histopian (역사학자 전우용)
노무현 피의사실 공표 때, 한명숙 별건 기소 때, 민간인 불법 사찰 때, 당신들이 단 한 번이라도 '무죄추정의 원칙'과 '피의자 인권 보호'라는 말을 했더라면, '국정원 직원 인권'이 유린됐다고 치를 떠는 당신들이, 이토록 가증스럽진 않았을 겁니다.

@junhye****
국정원이 대선기간에 정치 개입은 했는데 선거법 위반은 아니다... 술마시고 운전했는데 음주운전은 아닌 거냐

@gangy****
좌파님들 오늘 경찰 수사발표가 반갑겠지만 국정원법 해당 조항 직접 보고 스스로 생각해 보세요. 경찰이 검찰 송치했다 해서 그런 혐의로 검찰에서 기소하겠어요? 기소한다 한들 법정에서 님들 원하는 판결 나오겠어요? http://t.co/o1eyZjPgEl

▲ 싸이 뮤직비디오, KBS 방송부적격 판정

KBS의 조치는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창조경제의 모범 사례로 칭찬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대조를 이뤄 구구한 해석들을 낳았습니다.

@heureuxavec****
박근혜 대통령님, 여기 '창조경제'의 적들이 있습니다! http://j.mp/114FhcR KBS, 18일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에 '방송불가' 판정 새누리 손인춘 의원, "SBS 드라마, 의원을 쓰레기라고 하다니" 강도 높게 비판

‏@chung****
그렇구나. 난 그동안 창조경제가 뭔가 했어. 시건방춤이었구나

PS. 미국 ABC 방송사의 아침뉴스쇼 '굿모닝 아메리카'(@GMA)가 오전 10시(한국시각) "트위터가 내일 큰 발표를 합니다. 시청해주세요!"라고 전했습니다. 어떤 뉴스가 나올지 기다려보죠.

● 오마이뉴스 트위터|@Ohmynews_Korea
● 오마이뉴스 페이스북|OhmyNewsKorea
#트위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