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구나, 내 친구 사슴벌레!

등록 2016.06.25 19:34수정 2016.06.25 19:3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이재환


a

ⓒ 이재환


사슴벌레, 하늘소, 쇠똥구리. 지금은 시골에서 조차도 쉽게 찾아 보기 어려운 곤충들입니다.


장난감이 귀하던 시절의 어린이 들은 곤충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기도 했습니다. 특히 40대 이상, 80년대에 시골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곤충과 놀던 기억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필자도 그런 기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때는 철이 없어서 곤충을 귀한 생명으로 여기지 못하고 함부로 대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곤충들에게 꽤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25일. 시골집 뒷동산 참나무에서 수컷 성충 사슴벌레 한마리를 발견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것이라 너무나 반갑더군요. 집으로 데려와 사진만 찍고 다시 자연으로 돌려 보냈습니다.

아마도 녀석은 어릴 때 저와 함께 놀았던 그 사슴벌레들의 수십대 후손일 것입니다. 녀석들이 지금도 대를 이어 살아 남아 있다는 사실이 고맙기까지 하네요.

녀석들이 수십년 후까지도, 아니 그보다 더 오랫 동안 그자리에 그대로 남아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