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개소... 연중무휴 운영

의료 서비스 지원을 위한 병의원 의료 업무 협약도 체결

등록 2024.03.29 18:33수정 2024.03.29 18:33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29일 경기도에서 첫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24시간 아이 돌봄센터' 운영에 들어갔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29일 경기도에서 첫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하는 '24시간 아이 돌봄센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천시에 따르면 '24시간 아이 돌봄센터'는 0~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틈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천시는 "돌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맞벌이 등 돌봄이 필요한 부모의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이 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센터는 이천시에 주소를 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0~12세)까지 아이를 둔 부모(보호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센터엔 전문 보육교사가 24시간 상주하며 밤에도 아이들을 돌봐준다. 이용료는 시간당 1000원이며, 방문 또는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센터는 운영 개시에 앞서 28일엔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6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MOU)을 맺기도 했다.

협약은 아동이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렸을 때 부모 동의시 센터가 의료기관으로 이송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돼 있다.


센터와 이 협약을 맺은 의료기관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바른병원, 드림키즈 소아청소년과의원, 명소아과의원, 한&김 소아청소년과, 박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24시간 아이 돌봄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며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김경희 #보육교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