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일본 언론 "한일 정상, 17일 밤 전화 회담"

<마이니치> "일본 측이 먼저 전화 회담 제안"

등록 2024.04.17 16:11수정 2024.04.17 16:17
4
원고료로 응원
a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023년 11월 1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 서밋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 리더스 행사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 로이터=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한일 양국 및 한·미·일 3국 협력과 관련해 17일 밤 전화 협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마이니치 신문>은 복수의 양국 소식통을 인용해 "기시다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0일 미일 정상회담에서 미·일·한 3개국의 협력을 깊이하기 위해서 연대하는 데 뜻을 모았다"고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통화는 일본 측이 제안했으며, 이날 협의에서 기시다 총리는 윤 대통령에게 최근 방미 결과를 설명하고 한일·한미일 협력 방침을 재차 확인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신문은 "한국에서는 지난 10일 총선에서 여당이 대패했다"면서 "기시다 총리는 윤 대통령과의 개인적인 신뢰 관계를 기본으로 한일 관계를 계속 개선하고 싶은 의향으로, 전화 협의는 정상 간의 양호한 관계를 어필하는 목적도 있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윤석열 #기시다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