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사진] 도심 한복판 이런 녹지광장이... 안국역 숨겨진 명소

유채꽃과 보리밭이 한 곳에, 광화문 인근 서울 종로구 열린송현 녹지광장 추천합니다

등록 2024.05.09 11:06수정 2024.05.09 14:32
0
원고료로 응원
a

종로구 안국동 사거리 옆 열린 송현 녹지광장 풍경 ⓒ 이홍로

 
종로구 안국동 사거리에 있는 열린송현 녹지광장을 아시는지? 열린송현 녹지광장은 일제강점기 식산은행 사택, 해방 후 미군 숙소 등으로 활용되어 오다가 1997년 한국 정부에 반환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이후 방치되어 오다가 소유권이 한국주택공사로 넘어오고 다시 서울시로 넘어오면서, 최근엔 쉼과 문화가 있는 열린송현 녹지광장으로 임시개방되었다. 지금은 '빛 길 동행'이 열리고 있다. 


광장에는 특히 각종 조형물들이 전시되고 있었다. 넓은 광장에 노란 유채꽃, 장미, 불란서 국화, 금영화, 디기 탈리스, 왁스 플라워 등 아름다운 꽃들이 활짝 피어 관람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관련 기사: 송현광장에서 열리는 이런 전시 다시 보기 힘듭니다 https://omn.kr/25io1 ).
 
a

열린 송현녹지광의 장미 ⓒ 이홍로

   
a

열린 송현녹지광의 불란서 국화 ⓒ 이홍로

   
많은 시민들이 넓은 광장을 산책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은 유채꽃밭이다. 제주도에서나 볼 수 있던 유채꽃을 서울 중심에서 마음껏 구경하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니 놀랍다. 

카메라를 통해 보니 유채꽃이 바람에 흔들린다. 카메라 셧터를 저속으로 놓고 유채꽃을 촬영하니 바람에 흔들리는 유채꽃을 촬영할 수 있다.

푸른 보리밭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찾으면 자연학습도 될 것 같다. 3호선 경복궁역에서 안국역 사이를 걸으며 열린송현 녹지광장과 북촌, 인사동을 둘러보면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a

열린 송현녹지광 풍경 ⓒ 이홍로

   
a

열린 송현녹지광의 조형물 ⓒ 이홍로

   
a

넓은 유채꽃밭 ⓒ 이홍로

   
a

열린 송현녹지광의 금영화 ⓒ 이홍로

   
a

열린 송현녹지광의 양귀비 ⓒ 이홍로

   
a

열린 송현녹지광의 디기 탈리스 ⓒ 이홍로

   
a

열린 송현녹지광의 왁스 플라워 ⓒ 이홍로

 

 
#열린송현녹지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광주 찾는 합천 사람들 "전두환 공원, 국민이 거부권 행사해달라"
  2. 2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3. 3 "개발도상국 대통령 기념사인가"... 윤 대통령 5·18기념사, 쏟아지는 혹평
  4. 4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5. 5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