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고성군(군수 이학렬 www.gngs.net)은 이학렬 군수를 비롯한 고성군의회의원, 문화관광부 국제관광담당자, 경상남도 문화관광담당자, 고성군 엑스포관계자, 진주교육대학교 공룡전문교수 등 2006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추진팀은 2003년 7월 8일 후쿠이공룡엑스포2000 이 개최된 일본 후쿠이현 가쯔야마시를 공식 방문했다.

그리고 후쿠이현립공룡박물관을 시찰 세계적인 공룡학자 國府 田 良樹 博士(고생물담당 이학 박사)로부터 직접 박물관 현황 및 후쿠이 공룡연구에 관한 진행 상황을 상세히 설명을 들었다.

이번 방문은 2006 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준비를 위한 첫 해외활동으로 더욱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고성엑스포팀이 방문한 후쿠이현 가쯔야마시는 일본 내 공룡화석 80% 이상이 발견된 공룡왕국으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2000년 공룡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루어 낸 아시아 최초의 도시이다. 고성엑스포팀이 가쯔야마시청에 도착했을 때 재일교포, 학생, 시민 등 100여명이 태극기를 흔들며 열렬히 환영하였고 NHK 후쿠이방송 및 3개 신문 언론사들도 취재에 열을 올렸다.

시장, 시의회의장, 교육장, 시 고문 등 시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환영식에서 가쯔야마시의 야마기시 마사히로시장은 "한국 내 대표적인 공룡도시인 고성군관계자 여러분들의 우리 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2006고성공룡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면서 우리 방문단을 크게 환영했다.

이어 이학렬 고성군수는 답사에서 "1억년전 가쯔야마시의 공룡과 고성공룡이 두 도시를 왕래하면서 살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제 우리 두 도시는 공룡을 테마로 한 좋은 친구 도시가 되자. 오늘의 만남과 우정을 확인하는 계기로 2006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토록 하자"며 가츠야마시의 협조를 더욱 강조했다.

아울러 이학렬 군수와 야마기시 마사히로 시장은 상호협조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무 팀을 운영키로 합의했으며 고성군엑스포팀은 금년 중으로 캐나다, 미국, 중국 등 다른 공룡관련 국가도 방문하여 국제행사 개최를 위한 협조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김성수기자는 미래는 준비하는자에게 열린다는 신념을 갖고 인맥인기학, 양명학이라는 신 잡종인문학을 연찬하고 틈틈히 연애, 인기인맥에 관한 저술을 한다. 다음카페 대한 법정치학 연구원 운영자로, 또 스타일코칭 강사로 통찰과 여유, 포용에 대한 글쓰기로 한 시대를 풍미한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