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영상]정직하게 땀흘려 일하는 빗속의 당신!!
ⓒ 이장연

관련영상보기

 

일주일 넘게 퍼부은 큰비 때문에 난리가 아닙니다. 사람이 다치거나 생명을 잃고, 집이 떠내려가거나 논, 밭이 침수되는 등 실로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그런 큰비 속에서도 폐지를 한가득 주워 모은 수레와 식재료를 가득실은 오토바이는 쉬지 않고 바퀴를 굴립니다. 거센 빗속에서 땀흘리는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들과 함께 말입니다.

 

그렇게 힘없고 가진 것 없는 농민, 노동자, 서민들은 그렇게 비와 땀이 범벅이 되어가며 일하는데, 소위 사회 지도층이라는 일부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불법, 탈법으로 비리를 일삼고 뇌물을 주고 받고도 고개를 빳빳이 쳐들고는 볼품없는 허세와 권위를 내세웁니다.

 

그런 모리배가 판치는 세상을 향해 작은 촛불을 밝히는 것조차 세상은 용납치 않습니다. 온갖 탄압과 폭압의 기재들을 이용해 사람들의 목구멍(언론, 인터넷 등)을 쥐어틀고 있습니다.

 

그런 세상에서 대통령, 국회의원, 시의원, 재벌총수보다 고귀한 당신은, 바로 정직하게 땀흘리며 일하는 여러분입니다. 고급 외제승용차를 타고 고가의 명품을 몸에 걸치지 않았지만, 땀과 비가 뒤섞인 채 수레를 끄는 모습은 그들보다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그런 당신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그런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그:#땀, #비, #수레, #오토바이, #고귀하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