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내 최초로 협동조합 관련 학과가 대학원 정규교육 과정으로 신설된다.

iCOOP생협연대․연합회(이하 iCOOP생협)는 성공회대학교(이하 성공회대)와 11월 10일 오전 11시 성공회대 학내 승연관 회의실에서 산․학간 협력의 일환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성공회대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2010학년도부터'협동조합경영학과'를 신설하고, 협동조합의 이론과 실천대안을 연구할 연구자와 실무전문가를 본격적으로 양성하는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iCOOP생협은 '10년부터 5개년 간 단계적으로 6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장학금과는 별도로 성공회대와 내년 신설예정인 협동조합경영학과에 각각 1천500만원씩 총 3천만 원을 기부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석사학위 과정의 일반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신설 ▲대학원의 교육과정 개발과 학생 선발 ▲재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 제공(매년 신입생 8명과 등록 재학생) ▲협동조합 분야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에 관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이다.

양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서로의 기능ㆍ업무 영역이 중복되거나 침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각 기관의 기능ㆍ업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 및 지원과정에서의 협력 등에 대한 원칙을 제시하고 협의를 통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iCOOP생협과 성공회대는 상호 신뢰의 정신을 바탕으로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의 동반자로서 산․학간 정보교류 등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한편, iCOOP생협에서 추진하는 (재)생협연구소가 창립될 경우, 협약의 주체는 (재)생협연구소가 승계한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연합뉴스, 머니투데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ICOOP생협, #성공회대, #협동조합경영학과, #MOU체결, #협동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윤리적 소비를 하는 곳, 아이쿱(iCOOP)소비자활동연합회 대외협력팀에서 홍보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생협(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친환경농산물 보급확대, 지구환경지키기, 우리밀 자급률확대, 공정무역 등)을 주변 분들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관심 분야는 유통과 공익적 활동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