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녕하세요. 오마이뉴스 독자 여러분! 저는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의 저자 임승수입니다. 전 세계적 경제위기 속에서 최근 마르크스 <자본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사회주의, 공산주의에는 관심없다'며 마르크스 <자본론>을 외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마르크스 <자본론>에는 사회주의나 공산주의에 관한 내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목에도 잘 나와 있듯이 마르크스 <자본론>은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를 분석한 책이거든요.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탁월한 저서이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필독서로 지정되고 인류의 고전으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독하게 어렵기로 악명이 높기도 합니다.

그 높다는 마르크스 <자본론>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서 이번에 100분 정도의 동영상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100분이라는 시간이 길 수도 있지만, 100분으로 마르크스 <자본론>의 핵심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면 충분히 투자해 볼 만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강연이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의 참모습을 이해하고 마르크스 <자본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원본 동영상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저의 메일주소 reltih@nate.com 로 자세한 내용을 적어서 보내주시면 답장으로 제공하겠습니다. 그러면 100분간 함께 마르크스 <자본론>의 세계로 떠나봅시다!

▲ 100분으로 끝내는 마르크스 <자본론> 강의 ①
ⓒ 임승수

관련영상보기


☞ <자본론> 강의 ① 큰 창으로 보기

▲ 100분으로 끝내는 마르크스 <자본론> 강의 ②
ⓒ 임승수

관련영상보기


☞ <자본론> 강의 ② 큰 창으로 보기


태그:#마르크스, #자본론, #임승수, #동영상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4,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피아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사회주의자로 산다는 것> <나는 행복한 불량품입니다> <삶은 어떻게 책이 되는가> <원숭이도 이해하는 공산당 선언> <원숭이도 이해하는 마르크스 철학> 등 여러 권의 책을 쓴 작가입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