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정몽준 "애국심 증명 자꾸 하려면 힘들어...경찰 시험 '국사' 인증제로" 16일 오후 영등포의 경찰 고시학원 방문한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 강신우

관련영상보기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학생 여러분들 전부 시험 합격하시고 저도 합격해서 같이 우리 나라 안전한 나라 만드는데 같이 손잡고 일했으면 합니다."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가 오늘(16일) 오후 영등포의 경찰 고시학원을 찾아 학생들을 격려한 후 경찰 시험 응시생들을 위한 법안을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우리 경찰관이 십 만명인데, 소요 예측을 일년 전에 하는게 어렵다곤 안 보지만 하여간 안행부 의견 들어서 절충해서 이번에 법 통과시킬 생각이고, 점심식사하며 학생들한테 얘기 들으니 (경찰 고시는)국사와 영어가 필수 과목인데 국사의 경우 한 번 합격하면, 교사채용 시험에서 토익은 한 번 합격하면 2년간 인정하는 인증제 하는데, 경찰 시험에서도 그거 해달라 그래서 그것도 추가로 해서 법안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경찰 시험 국사과목을 인증제로 바꾸겠다는 것.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학생들이) 국사 하나라도 인증제 해달라, 한 번 외워서 시험 봤는데 떨어졌다고 또 외우려면 너무 힘들다고 그래요. 한 번 합격하면 애국심은 증명됐으니까, 애국심 증명을 자꾸 하려면 얼마나 힘들어."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장 후보의 국가관을 문제삼아 왔던 정몽준 후보. 애국심 증명을 계속 하기 힘드니 국사 시험 방법을 바꾸는 법안을 만들겠다고 했지만, 정 후보는 서울시장 출마를 위해 이틀 전 국회의원직을 사퇴한 상태다.


태그:#정몽준, #박원순, #국가관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